HYDROGEN TANK 개요
복합재료 고압수소 운송용 수소탱크는 경량화 및 안전성을 주 목적으로 미국이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양산중인 제품으로서 금속재질에 비하여 1/3수준의 경량화가 가능한 첨단의 설계와 생산 기술이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복합재료 수소탱크는 복합재료의 특성상 과압 또는 급격한 온도상승에 대한 저항력이 크기 때문에 폭발에 대한 안전성이 금속재질에 비하여 매우 우수합니다.
복합재료 수소탱크의 제작은 기밀을 담당하는 플라스틱 라이너, 카본 화이바, 에폭시 수지를 재료로 활용하여 CNC를 기반으로 된 4축 이상의 필라멘트 와인딩 방식으로 생산합니다.
주력 HYDROGEN TANK 규격
항 목 |
단 위 |
내 용 |
모델 |
- |
K620 ~ 450BL |
제조 목적 |
- |
압축 수소 운송용 |
충전 가스 |
- |
압축 수소(CHG) |
내경 |
mm |
540 |
외경 |
mm |
620 |
길이 |
mm |
2280 |
내용적 |
Liter |
448 |
사용압력 |
Bar |
450 |
내압시험압력(사용압력*3/2배) |
Bar |
675 |
파열압력(내압시험압력*2배) |
Bar |
1350 |
최소설계 파열압력(내압시험압력*2.1배) |
Bar |
1418 |
사용온도 |
℃ |
(-)45 ~ (+)65 |
밸브 토크값 |
N.m |
95 ~ 130 |
설계수명 |
년 |
15 |
Hydrogen Tank
Model |
1050-16 |
Tank Type |
Type 4 |
Working Pressure |
350 bar |
Bust Pressure |
1,150 bar |
Transfer Capacity |
40 FT Container |
Water Capacity |
28,000 Liter |
Container Weight |
19 ton |
Model |
510-48 |
Tank Type |
Type 4 |
Working Pressure |
450 bar |
Bust Pressure |
1,450 bar |
Transfer Capacity |
40 FT Container |
Water Capacity |
21,600 Liter |
Container Weight |
23 ton |
Tube Trailer 란?
복합재료 고압수소 운송용의 튜브 트레일러는 경량화 및 안전성을 주 목적으로 미국이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양산중인 제품으로서 금속재질에 비하여 1/3수준의 경량화가 가능한 첨단의 설계와 생산기술이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복합재료 튜브 트레일러는 복합재료의 특성상 과압 또는 급격한 온도상승에 대한 저항력이 크기 때문에 폭발에 대한 안전성이 금속재질에 비하여 매우 우수합니다.
복합재료 튜브 트레일러의 제작은 기밀을 담당하는 플라스틱 라이너, 카본 화이바, 에폭시 수지를 재료로 활용하여 CNC를 기반으로 된 4축 이상의 필라멘트 와인딩 방식으로 생산합니다.
Model |
Model |
Tank Type |
Type 4 |
Transfer Capacity |
40 FT Container |
Water Capacity |
28,000 Liter |
CHG Capacity |
667 kg |
Model |
Model |
Tank Type |
Type 4 |
Transfer Capacity |
40 FT Container |
Water Capacity |
28,000 Liter |
CHG Capacity |
667 kg |